잠들기 전 그곳 가렵다면!? 혹시 나 했더니 역시!!

항문이 가려우면 먹는 회충약 모두 잘 알고 계실 텐데요. 회충약을 먹어도 항문이 계속 가려운 이유는 항문 소양증일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보면서 항문 소양증인지 확인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항문소양증은 무엇일까요?

항문소양증은 어떠한 질병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지 증상일 뿐인데요. 항문 주변이 가려운 것을 말합니다. 항문소양증은 남성이 여성보다 4배 더 발생할 확률이 높은데, 남성의 경우 더욱 위생에 신경 써야 합니다.

항문소양증
항문소양증

항문소양증의 경우 의자에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 운전직에 많이 나타나며, 술, 담배를 피우는 사람에게 더욱 뚜렷히 나타납니다. 회충약을 먹어도 계속 가렵고 긁게 된다면 항문소양증일 수 있으니 꼭 깨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왜 밤만 되면 가려울까?

항문소양증은 잠이 들려고 할 때 그리고 화장실 갔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유난히 잠자리에서 간지러움을 느낍니다. 잠자리에 누웠을 때 가렵다면, 바로 일어나 깨끗한 물로 불순물을 닦아내고 잘 말린 후 누우면 도움이 됩니다.

항문 소양증의 원인은?

항문소양증은 질병없이 나타나는 이유가 70%에 해당할 정도로 원인이 없습니다. 단지 생활습관으로 인해 나타나는데 평소에 항문을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았을 경우 나타납니다. 배변을 깨끗하게 씻어내지 않았다거나 용변을 본 뒤 휴지가 달라붙은 경우에도 나타나는데 평소에 비대를 자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항문소양증 치료방법

항문소양증의 치료 방법은 간단합니다. 항문 주위를 깨끗하게 관리하면 되는 것인데, 용변 뒤 비대나 샤워기로 씻어주는 것 만으로도 개선됩니다. 또한 매일 샤워를 하더라도 비눗물이 잘 닦이지 않거나 할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니 난 매일 씼는데 왜 가렵지? 하고 생각하지 말고 비눗물을 한번 더 씻어내는 것을 습관화하면 좋습니다.

 

항문 소양증으로 인해 상처가 나고 염증이 생겼을 경우 스테로이제 성분의 연고를 발라 치료할 수 도 있으며, 심해질 경우 절개를 하거나 주사치료를 하게 되니 심해지기 전에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소양증에 좋지 않은 음식

항문 소양증에 좋지 않은 음식은 초콜릿, 맥주, 토마토, 우유, 홍차, 커피 등이 있으며, 만일 이 음식을 자주 드신다면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