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 미백에 좋은 나이아신 아마이드

여름만 되면 잠깐만 밖에 나가도 얼굴이 까맣게 타게 됩니다.
까만 피부를 하얗게 바꾸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는 내 마음도 타들어 가는데요.

얼굴 톤이 어두워지는 이유 >> 더 보기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무엇일까?

나이아신 아마미드는 무엇인가?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수용성 비타민 B3입니다. 우리몸에 필수요소로 녹색채소나 곡류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쌀뜨물로 세수하면 피부가 하얗게 된다는 말, 그리고 옛날 맥주를 만드는 공장의 여성들의 손은 주름이 없다는 말.

모두 사실입니다.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나이아신아마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물과 에탄올에 잘 녹으며, 열과 빛에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화장품 원료로 적합한데요.

최근 이 효과가 입증되고 식약처로부터 미백 고시 원료로 등재되었습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 - 식약처에서 미백 기능의 원료로 인정

나이아신 아마이드화장품에 2~5% 정도 포함했을 때 미백 기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멜라닌 색소를 세포 내에 있는 멜라노솜에 저장한 뒤 세포가 각질 세포쪽으로 이동하면서 피부가 어둡게 변하는데 이 이동을 억제해 피부에 미백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의 효과에 대해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의 효과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앞에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피부톤 개선과 같이 미백 기능, 그리고 염증을 막아주는 항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염 기능은 일반적인 미백 화장품과는 다른 효능인데요. 피부의 노화를 개선해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거나 여드름 피부를 개선해 줍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의 효과 - 피부 미백

여름철 피부 미백에 관심이 많이 있기 때문에 여름에 많이 검색해보시는데 이 성분은 겨울에도 뛰어납니다.
피부 조직의 지방과 수분의 증발을 억제하고 세라마이드 성분을 증가시켜 겨울철 피부 건조와 그로 인한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 탄력을 저하시키는 피부의 무너진 구조와 더불어 주름이 형성되는 가장 큰 원인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파괴 그리고 손실로 인함입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의 효과 - 섬유아세포 생성, 콜라겐 분비 증가, 피부장벽 강화

나이아신 아마이드는 섬유아세포의 생성을 20%까지 끌어올렸고 콜라겐의 분비를 무려 54%까지 자극시켰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가 함유된 화장품은 피부를 깨끗하게 해 줄 뿐만아니라 민감성, 지성피부를 갖고 있는 많은 분들의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피부 노화를 늦춰주기 때문에 피부 주름 개선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 중 대사가 느린 진피의 미세순환을 자극해 피부 장벽을 강화시킵니다.


나이아신 아마이드와 비타민 C 제품을 함께 사용해도 되는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비타민 C 제품을 함께 사용해도 될까?

나이아신 아마이드와 비타민 C 제품을 같이 사용할 경우 니코티닉애씨드(니코틴산)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 사용하는 비타민 C 화장품과 나이아신아마이드 화장품은 같이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 다고 하는데요.


문제가 되는 환경은 고온에서 장시간 나이아신 아마이드와 비타민 C를 함께 합쳐둔 상태로 두었은 때 문제가 되는데 일상생활 즉 상온에서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혹시 두 제품이 서로 효과를 떨어뜨리거나 문제가 된다고 걱정된다면 아스코빅 애씨드(순수 비타민C)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지 마시고 비타민 C 유도체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피부톤을 밝게 할 시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