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 무너뜨린 뇌내출혈(뇌졸중) 증상

최근 배우 강수연 씨가 갑자기 자택에서 쓰러졌습니다. 병명은 뇌졸중이며, 쓰리 진지 사흘 만에 사망진단을 받았습니다. 뇌졸중은 발병되면 빠른 시간 내에 수술을 해야 하는 만큼 증상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뇌내출혈(뇌졸중)은 단어에서 알 수 있듯 뇌 안에서 혈관이 터져 출혈이 생긴 것으로 피가 다른 뇌 조직으로 산소를 이동하지 못해 수슬을 하고 살아남더라도 뇌의 일부 조직이 손상됩니다. 

 

뇌내출혈은 무엇일까?

뇌내출혈은 뇌졸중 입니다. 뇌 내부에서 출혈로 인해 갑자기 쓰러지고 혼수상태에 빠지며, 심장으로 신호를 보내지 못해 심장도 멈추게 됩니다. 

 

뇌내출혈(뇌졸중) 증상

출혈이 시작되면 두통이 나타나고 혈관의 위치에 따라 1~2시간 이내에 쓰러질 수 있으며, 천천히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초기 증상으로는 오른쪽 혹은 왼쪽 신체가 반응을 일으키는데 따끔거리는 느낌이 생기거나 천천히 마비가 진행됩니다. 또한 한쪽 눈의 시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진행이 되게 되면 두통과 구토가 시작되며 의식을 잃게 됩니다. 두통은 뇌혈관이 터지면서 뇌의 압력이 커지며 나타납니다. 

 

뇌내출혈 원인은?

뇌내출혈의 원인은 고혈압입니다. 고혈압은 혈관이 막히면서 압력이 세지는 것인데 압력이 높지 않더라도 뇌동맥혈관이 얇아져 터지기도 합니다. 

 

혈액이 응고되면서 혈관을 막아 발병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나이에 상관없이 젊은 사람도 걸릴 수 있습니다. 

 

 

뇌내출혈 치료 방법은?

뇌내출혈의 치료 방법으로는 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질병은 시간을 다투는 것으로 주변 사람이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쇼크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나 의식을 잃었을 때 심폐소생술을 하는 정도 일 수 있습니다. 

 

뇌출혈 합병증은 어떤 것이 있을까?

뇌출혈은 사망률이 매우 높은데 40% 이상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합니다. 또한 특성상 살아남더라도 신체에 장애가 생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응급처치가 될 때까지 뇌에 산소 공급이 되지 않아 후유증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고 재활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